부여군은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 기한인 7월 3일을 앞두고, 낮 시간대 문의가 어려운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납세자를 위해 7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오후 9시까지 ‘지방세 야간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 콜센터에서는 자동차세 부과 내역 확인, 납부 방법 및 가상계좌 확인, 전자납부번호 안내 등 지방세 관련 전반적인 문의 사항에 대해 상담을 제공한다.
이번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었으며, 전국 금융기관과 위택스,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CD/ATM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납부 기한을 넘기면 납부지연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야간 콜센터 운영을 통해 납세자의 자동차세 납부 편의를 높이고 기한 내 납부를 적극 독려할 계획”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재무회계과 지방소득세팀으로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