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는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보령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26 보령시민과 함께하는 제12회 보령미술 해를 품다 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보령미술 해를 품다 전은 지역 예술의 저변 확대와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보령의 대표 미술축제다. 이번 전시에는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초대작가 134명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문인화,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인다.
오는 6월 27일 오후 4시에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지역 예술인과 초대작가, 시민들이 참석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성열 지부장은 전국 초대작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예술 축제인 만큼 시민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즐거움과 여유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지역과 전국 작가들이 소통하는 문화예술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