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6 대한민국 수산대전- 찾아가는 직거래장터’ 개최

- 신평면사무소 앞 주차장에서 이동형 직거래 장터

-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판매

- 의성군 내 지역 복지재단 등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

의성군624, 신평면사무소 앞 주차장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26 대한민국 수산대전-찾아가는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와 ()전국수산물중도매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산물 구매 접근성이 낮은 내륙 농촌 지역 주민들이 국산 수산물을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동형 직거래 장터다.

 

이번 장터에서는 수산물산지중도매인과 수산업경영인들이 직접 생산하고 손질한 갈치, 굴비, 바다장어, 마른 멸치 등 다양한 우수 국산 수산물 품목을 시중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판매한다.

 

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터를 운영하며. 특별히 장터가 마무리되는 오후 4시 이후에는 판매 수산물의 일부를 의성군 내 지역 복지재단 등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대형 유통시설이 부족해 평소 신선한 수산물을 접하기 어려웠던 면 지역 주민들이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질 좋은 국산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행사를 적극 유치하겠다라고 전했다.

작성 2026.06.24 10:19 수정 2026.06.24 13:15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