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가족센터(박미경센터장)는 6월 9일(화), 17일(수) 양일간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2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사춘기, 대화의 온도를 다시 맞추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청소년기 부모교실은 총 4회기로 구성되었으며, ‘비효과적 소통패턴 발견하기’, ‘공감과 격려 대화 실습’,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등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마지막 회기에는 부모들의 양육 스트레스 완화를 돕기 위한 ‘모자이크 타일 우드트레이 만들기’ 체험활동과 힐링 티타임을 진행하는 등 교육과 힐링이 어우러진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박미경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실이 청소년기 자녀를 이해하고 보다 긍정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가정 안에 따뜻한 소통이 자리 잡고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화성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화성형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가족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성.가족행복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 관련 문의사항은 화성시가족센터 친화사업팀 ☎070-7774-7081로 문의하면 된다. _ 패밀리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