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6월은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2만 6,977건, 27억 5,852만 원 부과, 7월 3일까지 납부

[부여=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부여군이 2026년 제1기분 자동차세를 부과하고 납세자에게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제1기분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차량(자동차, 125cc 초과 이륜자동차, 기계 장비)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지난 1월 또는 3월에 연세액을 미리 납부한 차량은 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며, 연세액이 10만 원 이하인 차량은 이번 6월에 전액 부과된다. 또한 6월 중 연납을 신청하면 하반기분 자동차세의 2.5%를 공제받을 수 있다.
납부 기한은 7월 3일까지다. 납부는 전국 금융기관 방문이나 CD/ATM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인터넷 지로, 간편결제 앱 등을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납부 기한이 지나면 납부지연가산세 3%가 부과되며, 체납이 지속되면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므로 기한 내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6.06.17 11:03 수정 2026.06.17 11: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