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도요금 자동납부·전자고지 가입자 이벤트 실시

10월 31일까지 매월 200명 추첨…총 1,000명에 모바일 커피쿠폰 지급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수도요금 자동납부와 전자고지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의 편리한 요금 납부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수도요금 자동납부+전자고지 서비스 가입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중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200명씩 5회에 걸쳐 총 1,0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인천시 수도요금 자동납부와 전자고지에 모두 가입한 고객이다. 자동납부는 계좌 또는 신용카드 방식으로 가능하며, 전자고지는 알림톡 또는 전자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기존 가입자는 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민원센터 누리집에서 응모할 수 있다.

한 번 응모하면 해당 회차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다음 회차에 이월돼 자동 응모된다. 신규 가입 고객은 당첨 확률이 더 높게 적용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자동납부와 전자고지를 모두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요금감면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최초 1회 3,000원의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이후에는 매월 200원의 요금감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납부 신청 고객은 당월 요금부터 바로 납부할 수 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자동납부 신청을 위한 인증방식에 금융인증서비스를 도입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이용 환경도 마련했다.

장병현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자동납부와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납부 편의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한다”며 “이번 이벤트에 많은 시민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 2026.06.20 12:29 수정 2026.06.20 12:29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교육의 소리 / 등록기자: 오정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