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오경탁)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문화를 확산하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울산 반려동물 동반여행 아이디어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반려동물 여행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반려동물 및 관광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1월 23일(일) 18시까지다. 참가자는 울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s://uctf.or.kr)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ulsan.petlove@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울산에서의 반려동물 동반 여행 아이디어 제안’으로, 울산의 반려동물 친화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한 체험형 여행코스, 숙박·식음·체험·굿즈 연계 프로그램 등을 제시하면 된다. 단, 제안 코스는 반드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장소를 중심으로 구성해야 한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로 진행되며, 12월 2일(화)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총 15명이 수상자로 선정되며,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3명) 각 50만원 △장려상(10명) 각 20만원 등 총상금은 650만원이다.
울산문화관광재단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만의 매력적인 반려동물 친화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국에서 공감할 수 있는 관광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울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 ‘재단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울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 공모전 공고문: https://www.uctf.or.kr/board/bid/view/202410782163
웹사이트: https://uctf.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