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 같은 값에 더 많은 휘발유를 주유하는 방법은?

물가가 오르며 자동차 유지비 부담이 커지자, 같은 금액으로 조금이라도 더 많은 휘발유를 주유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면 합법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으로 ‘가성비 있는 주유’를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사진: 주유하고 있는 모습, 챗gpt 생성]

첫째, 제휴 카드와 포인트 적립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신용카드나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 리터당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같은 금액으로 더 많은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다. 일부 카드사는 주유소 제휴를 통해 일정 금액 이상 주유 시 포인트 적립이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둘째, 유가가 낮은 시점을 노리는 전략도 도움이 된다. 국내 유가 정보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지역별, 주유소별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1만 원이라도 리터당 가격이 낮은 시점에 주유하면 그만큼 더 많은 휘발유를 받을 수 있다.

 

셋째, 지역별 또는 카드사 프로모션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정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유류세 인하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단가를 크게 낮출 수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불법적인 기계 조작이나 비정상적인 할인 유혹에는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모든 주유소는 리터당 단가를 명시해야 하며, 소비자는 반드시 영수증을 확인해 주유량과 결제 금액이 일치하는지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결국 ‘같은 금액에 더 많은 휘발유를 넣는 법’은 꼼수보다는 정보와 시기, 혜택을 잘 활용하는 현명한 소비 습관에 달려 있다.

 

 

 

 

 

작성 2025.11.04 08:25 수정 2025.11.04 08:2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라이프타임뉴스 / 등록기자: 박준용 정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