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도서관은 경기도 초·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하반기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4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되며, 새내기 학부모교육,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교육, 독서교육, 자녀교육 등 네 개 분야에서 총 20개 강좌가 마련된다.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강좌는 ‘행복한 초등학교 첫 걸음’, ‘장애보다 발달, 발달보다 사람’, ‘인공지능 시대, 질문하는 힘이 아이의 미래를 만든다’, ‘우리 아이, 처음 문해력’, ‘휘둘리지 않고 똑 부러지는 초등생의 말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강좌는 ‘중등 공부가 쉬워지는 스마트한 독서법’, ‘우리 아이 주도성을 찾아내는 부모 양육 탐험’, ‘문해력, 청소년의 미래를 바꾸는 힘’, ‘과학 교과서로 시작하는 비문학 독서’, ‘ChatGPT 시대, 새로운 우등생이 온다’ 등이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10월 28일부터 경기도교육청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좌별 세부 일정과 내용은 해당 교육청도서관 누리집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는 2024년부터 경기도교육청도서관과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을 포함한 11개 도서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교생활 정보 제공과 독서를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녀와의 동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