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지속가능발전 및 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운영… 지속가능한 도시로 한 걸음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1, 달서아트센터에서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및 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주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기후위기 대응 생활실천을 주제로 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최근 환경 이슈와 해외 주요 사례를 포함해 지속가능발전 분야 전문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과정은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정책 동향 지속가능발전 우수사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기업 및 해외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강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는 도시의 개념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주민 역량 강화와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달서구는 이번 아카데미와 연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생활체험 교육을 병행한 찾아가는 친환경 체험교실도 운영하며,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과 체험을 병행하는 생활 밀착형 환경교육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산업화와 고도화된 도시 환경 속에서 지역별 여건에 맞는 맞춤형 탄소중립 전략 추진이 필요한 시점이라며,“현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공존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10.23 18:02 수정 2025.10.23 22: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신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