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의 핵심 인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무 중심 인공지능 교육이 열린다. 인텔과 고용노동부, 한국표준협회가 함께하는 ‘인텔 인공지능 인재교육’이 서울과 수원에서 각각 정시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Intel® Digital Readiness Programs의 AI for Future Workforce Program을 기반으로,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AI 실무 프로젝트 과정으로 구성됐다. AI 기술과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합해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종합적인 AI 솔루션을 설계·구현하는 AI 솔루션 통합 개발자(AI Solution Integrator)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 대상은 ▲AI로 창업을 준비하는 도전자 ▲AI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비전공자 및 직무 전환 희망자 ▲기존 개발 실력에 AI 전문성을 더하고 싶은 IT전공자 등이다.
서울반은 10월 28일, 수원반은 11월 4일에 개강하며, 교육은 하루 8시간씩 6개월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 시), 월 최대 816,000원의 훈련장려금도 지원된다. 또한 인텔의 글로벌 AI 실무 커리큘럼과 함께, 프로젝트 기반 학습, GPT 기반 실습 환경,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모두 포함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