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 간담회 개최

- 이용권 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사용기관 의견 수렴 및 애로사항 청취 -

대전시청3


(대전=굿모닝타임스) 강민석 기자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15일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들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사업 운영의 효율성 및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사용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 모니터링 일정, 26년도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관련 안내, 현장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대전 내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 관계자가 참가하여 현장에서 겪은 애로사항과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최선희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전 시민들이 평생교육이용권을 사용하는데 어려움 없도록 관계기관들의 의견을 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교육이용권(이하 이용권)은 사회·경제적 여건에 따른 평생교육 참여격차를 완화하고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대전 내 평생교육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는 기관은 현재 84개 기관이 있다.


문의: 대전 평생교육이용권 담당 042-250-2746.

작성 2025.10.15 15:16 수정 2025.10.15 15: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굿모닝타임스 / 등록기자: 강민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