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구즉초 학생들과 함께하는 민주주의 배움의 장 열어

대전시청3
<김동수 대전 유성구의회 의장이 15일 구즉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모의의회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굿모닝타임스) 강민석 기자 = 대전 유성구의회는 15일 ‘2025년 유성구 어린이 의회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즉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모의의회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와 지방의회의 역할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유성구의회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유성구의회는 지난 10월 2일 구즉초를 방문해 '찾아가는 어린이 의회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의회의 구성과 기능, 그리고 조례 제정 등 지방자치의 핵심 과정을 배우며 민주주의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유성구의회를 방문한 구즉초 학생들은 '모의의회 체험교실'에 참여해 의장, 의원, 공무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토론과 표결 과정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합의점을 찾아가는 민주적 소통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했다.


김동수 의장은 “어린이 의회교실은 학생들이 민주주의의 가치를 몸소 느끼며 책임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유성구의회는 아이들이 지역사회와 의회 활동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10.15 14:51 수정 2025.10.15 14: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굿모닝타임스 / 등록기자: 강민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