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매운맛 골목축제, 10월 24일~25일 개최

매운맛 테마 먹거리·체험·이벤트 한자리에… 지역 골목에 활력 불어넣는다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2025 청양 매운맛 골목축제 포스터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청양읍 청춘거리 일원에서 ‘2025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양관광두레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며,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청양고추의 매운맛을 주제로 주민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청양읍 청춘거리 일대 상점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해 골목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매운맛 골목마켓’, ‘골목 스탬프투어’, ‘복불복 떡볶이 파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매운맛 골목마켓에서는 청양고추를 활용한 고추빵 고추피자 고추아이스크림 등 이색 먹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골목 상점 곳곳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투어와 골목 쿠폰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이 청춘거리의 다양한 가게를 둘러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형 축제로 준비 중이라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청양의 매력을 한껏 느끼고, 골목상권에도 활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얼리버드 티켓은 현재 축제 홈페이지(www.매운맛골목축제.com)에서 판매 중이다. 예매 시 골목마켓 쿠폰 복불복 떡볶이 파티 참가권 족욕 체험권 스탬프투어 참가권이 함께 제공된다.

작성 2025.10.14 16:41 수정 2025.10.14 16:5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