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제2호(동작)거점형 키움센터 5주년 성과보고회 개최

- “아동의 오늘을 돌보다, 모두의 내일을 만들다.” 지난 5년의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 공유


서울특별시 제2호(동작)거점형 키움센터(이하 거점2호 키움센터)는 개소 5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29일(수) 오후 4시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피움서울)에서 「서울특별시 제2호(동작)거점형 키움센터 5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아동의 오늘을 돌보다, 모두의 내일을 만들다.”     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5년간의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초등 아동과 양육자, 초등돌봄기     관, 유관기관, 지역사회가 함께 모여 공적 돌봄의 가치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데 목적     을 두고 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지난 5년간 추진해 온 ▲아동 주도 문화예술 및     메이커스 프로그램 ▲문화예술 기반 양육자 지원 사업 ▲지역연계     형 늘봄+(플러스)학교 ▲아동의 놀이와 쉼 제공을 위한 일시‧긴급돌봄     ▲아픈아이돌봄 병원동행서비스 ▲돌봄기관 지원 사업 ▲돌봄시설     종사자 교육 ▲초등돌봄기관 네트워크 협력 사업 ▲돌봄 문화 확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거점형 키움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더불어 「2025 돌봄 문화 인식 개선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     과 전시가 마련되며, 지역사회 협력 기관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아동과 주요 내빈이 함께 참여하는 5주년 축하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어, 의미와 즐거움을 동시에 더할 예정이다. 


조은경 서울특별시 제2호(동작)거점형 키움센터장 직무대리는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5년간 초등 아동‧초등돌봄기관‧양육자‧지역사회와 함께 쌓아온 성과를 공유하고, 공적 돌봄의 가치를 다시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특히 공적 돌봄 모델로서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체계를 더욱 굳건히 다져 아동의 오늘을 지키고 모두의 내일을 함께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돌봄연계팀 02-3280-7609







작성 2025.10.14 14:37 수정 2025.10.14 14:37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