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종합 인터넷신문 ‘한빛일보’, 공식 출범… “세상을 비추는 밝은 빛, 진실을 전하는 언론”




디지털 종합 인터넷신문 ‘한빛일보’가 공식 출범하며, 진실과 희망을 전하는 새로운 저널리즘 시대를 열었다.


‘한빛일보’는 “세상을 비추는 밝은 빛, 진실을 전하는 언론”이라는 모토 아래 사회의 어둠을 비추고, 독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곧은 보도를 통해 독자가 세상을 바르게 이해하고,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 가치다.


한빛일보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기술, 환경 등 생활 전반의 이슈를 폭넓게 다루며, 단순한 속보 전달이 아닌 사건의 배경과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데이터 기반 해설, 전문가 인터뷰를 결합하여 독자가 사안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콘텐츠는 웹과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사, 카드뉴스, 분석 리포트,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된다.
또한 이해하기 쉬운 구성과 균형 잡힌 시각을 통해 뉴스 소비를 사고와 토론으로 확장시키는 건강한 저널리즘을 지향한다.


한빛일보는 독자와의 소통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
의견과 제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독자가 뉴스 생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독자는 단순한 독자가 아니라 함께 변화를 만들어가는 동반자로 자리할 수 있다.


모든 보도는 철저한 사실 검증을 바탕으로 작성되며, 이해관계와 압력으로부터 독립된 언론으로서 정확성·투명성·책임성의 편집 철학을 실천한다.


한빛일보 관계자는 “우리는 한 줄기 빛처럼 사회를 밝히는 언론이 되고자 한다”며,
“독자 곁에서 올바른 목소리를 전하고 더 나은 사회를 향한 길을 함께 만들어가는 언론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빛일보 공식 홈페이지 : 한빛일보



작성 2025.10.14 10:38 수정 2025.10.14 10:3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브랜드경제신문 / 등록기자: 조슬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