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주민 110여 명 참석 치매극복 현장 노래자랑 행사 개최

- 기웅아재의 유쾌한 진행으로 행사가 활기

- 실종예방 교육과 현장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어르신들이 직접 만드신 작품 전시회와 다양한 부대행사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일 안계행복플랫폼 3층 대회의실에서 치매보듬마을,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안계치매단기쉼터, 안계노인지관 이용자 등 지역 주민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치매극복 현장 노래자랑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에게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소통하며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웅아재의 유쾌한 진행으로 행사가 활기를 띠었으며, 실종예방 교육과 현장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행사장 내에서는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만드신 작품 전시회와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지역사회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치매 극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역주민 김OO 씨는 이웃들과 함께 노래하고 웃으며 어울리다 보니 치매에 대한 두려움도 줄고,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이런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는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와 안계치매단기쉼터를 중심으로 치매 예방과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10.13 11:15 수정 2025.10.13 11: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