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꿈 키움 체험 프로그램’초등학생 대상 참가자를 모집

▶ 창업캠프·직업체험으로 미래 진로탐색 역량 키운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진로 탐색 능력을 키우기 위해 오는 11꿈 키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015일부터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달서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 맞춤형 특화 도서코너인 꿈 키움 도서상시 운영하며, 독서와 체험을 연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초등 창업캠프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 창업캠프 - 나는 CEO가 될 거야!’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116일과 13,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30분까지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달라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구상해 나만의 가게를 직접 기획·홍보·운영하는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한 플로리스트 체험 압화 자화상 만들기’(1120)와 초등 4~6학년을 위한 CSI 과학수사관 체험 위조 화폐 감별기 제작’(1127)으로 구성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달서구민을 대상으로 우선 접수가 진행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어린이도서관의 꿈 키움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창의적 도전정신과 미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10.12 11:28 수정 2025.10.12 11: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