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박물관, ‘찾아가는 조각전-사(史)적인 동행’ 역사와 예술의 만남 개최

- 예천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조각의 향연 -

예천군 예천박물관은 한국조각가협회 경상북도지부가 주최하고 예천박물관이 후원하는 찾아가는 조각전-()적인 동행101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역 조각가 16인의 조각 작품을 통해 지역사적 가치와 현대 예술의 융합을 예술적 울림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되었다.

이창호 한국조각가협회 경상북도지부장은 조각은 과거와 현재, 전통과 혁신을 잇는 매개체로, 역사와 예술의 만남이 새로운 이야기를 창조할 것이라며 예천박물관의 유서 깊은 공간에서 한국 조각가들의 작품을 통해 문화유산의 계승과 예술적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문화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상현 문화관광과장은 예천박물관에서 수준 높은 조각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써주신 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전시가 주민과 관람객들에게 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향유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천박물관은 1019일까지 조각전시회를 진행하고, 123일 예천의 함양박씨 문중에서 기탁한 유물을 중심으로 기탁문중특별전을 준비중이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소통의 장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작성 2025.10.03 09:14 수정 2025.10.03 10: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