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금연지원센터는 29일 충청남도 공감마루에서 2025년도 충남도내 보건소 금연사업 담당자 및 상담사 역량강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시군보건소의 금연사업 담당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상담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조직 간 협업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2025년 센터 사업 안내 및 시군연계 방안을 공유하고, 계룡시보건소 반복된 재흡연자의 사례공유, 근로환경(사업장) 대상자 금연사례공유, 병의원 입원환자 대상 금연상담사례 공유,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금연상담사의 실무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동기강화 금연 상담교육과 보건소 금연상담 사례 공유 및 질의응답을 통해, 센터 직원과 보건소 담당자들이 함께 실질적 상담 기술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를 통해 장영수 부센터장은 “충남금연지원센터와 충남 시군 보건소 관계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상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금연상담이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금연지원센터는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금연 의지가 있거나 혼자서 금연하기 어려운 흡연자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으로 1기-4기 사업을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충남금연을 책임지는 기관’을 목표로 한다. 생활터 및 입원환자 등 금연 취약계층의 흡연자를 발굴하여 대상자 맞춤형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금연사업의 연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충남 금연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