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족보에 성지 뿌리공원 탐방!

 

대전 뿌리공원

 

 

세계 숲 보전협회(총재 이범석)와 한국독도문화아카데미(총재 이상우)와 양단체 임원 30여명은  2025년 6월 24(오전8시 상당역 주차장에서 만나  대한민국족보에 성지 뿌리공원을  탐방하였다.

 

뿌리공원은 천해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1997년 개방하였으며, 민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조성된 전국 유일의 ()테마공원으로서 성씨의 조형물한국족보박물관,효 산책로,수변무대,야간경관조명,힐링쉼터,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진 체험학습의 산교육장이다.

 

한국족보박물관은 우리나라 유일의 족보전문 발물관으로서 5개의 상설 전시실과 1개의 특별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족보의 체계화 역사등 전통문화와 가족생활사에 관계된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세계 유일한 테마 뿌리공원으로서 효와 성씨를 주제로 나의 뿌리를 찿아보고 조상의 얼을 보고,느끼고,체험하는 행사이며세대간 소통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국독도문화아카데미와 세계 숲 보전협회는 오늘 오전 사당역역 주차장에서 오전8시에 관광버스로 출발 계획된 코스를 모두 둘러보고 2025년도 상반기 연찬회를 장어와 등심 무안리필 행사장로 그동안 지치고 힘든 여정의 소모된 에너지를 최소한200%이상 충전함으로서 금년 하반기 모임을 더욱 왕성해 질 것 같다.

 

특히 관광버스로 가고 오는 관정에서 역시 지식인 모임 답게 공성방가 없는 품격있고 멋진 여행이었다.

 

작성 2025.06.30 00:44 수정 2025.06.30 00:47

RSS피드 기사제공처 : 환경감시일보 / 등록기자: 김동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