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천 가좌동에 ‘시니어 행복 라운지’ 개소

금융 취약계층 위한 맞춤형 창구·편의시설 갖춘 특화 점포

이동형 라운지·상속 자문센터 등 시니어 금융 서비스 확대

KB금융, 보험·요양 연계 종합 라이프 케어 강화

 

 KB국민은행이 고령층과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 강화를 위한 특화 점포를 선보이며 시니어 맞춤형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은행은 10일 인천 서구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KB 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지는 포용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조성된 공간으로, 전담 직원을 통한 신속한 금융 업무 지원이 특징이다. 입출금과 통장 재발행, 연금 수령 등 시니어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를 빠른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마의자와 혈압 측정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춰 편안한 휴식 환경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이동 점포 형태의 ‘KB시니어라운지’를 운영하는 한편, 지난해 12월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개소해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맞춤형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자산 관리 전반으로 지원 범위를 넓히고 있다.

 

 그룹 차원의 시니어 서비스 강화도 이어지고 있다. KB라이프는 지난 1월 보험·요양·은행 서비스를 결합한 ‘보험-은행 복합 점포’인 ‘KB라이프 역삼 센터’를 열어 자산관리부터 요양·돌봄까지 연계한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요양 사업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는 ‘강동빌리지’, ‘광교빌리지’, ‘은평빌리지’를 추가 개소해 총 5개의 도심형 실버타운을 운영 중이다.

 

 KB국민은행은 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이자 어르신들의 금융 이용 편의를 높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의 삶 전반을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를 통해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6.02.11 09:01 수정 2026.02.11 22: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