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본격 분양…미래 산업 성장축 시동

도청 신도시(2단계)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20필지 추가 공급

3개 기업 입주 확정, 평당 50만 원 대 파격 공급으로 기업 유치 총력

경상북도는 경북도청신도시의 자족 기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시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조성한 ‘경북도청신도시(2단계)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를 오는 6일부터 공급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청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홍보 리플릿/경북도 제공

이번에 공급되는 산업시설용지는 총 20필지로, 첨단제조업과 연구개발, 정보통신 등 경상북도가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미래 첨단산업 업종이 포함돼 있다. 최근 인근 지역 제조업체 3개 기업이 입주를 확정하면서 산업단지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증가하는 입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급이 신속히 추진됐다.


특히 이번 분양은 경상북도예천군, 경상북도개발공사가 협력해 경북도청신도시의 자족 기능 완성을 공동 목표로 추진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세 기관은 기업 유치 장벽을 낮추고 신도시 활성화의 동력을 마련하는 데 힘을 모았다.


경상북도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과 정책 방향 설정, 유치 업종 관리 등을 총괄하고, 예천군은 조례 개정을 통해 기업 분양가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에 경북개발공사는 조성원가 대비 할인 분양을 적용해, 타 산업단지와 비교해 경쟁력 있는 평당 50만 원대의 분양가를 책정했다.도는 이러한 삼자 협력체계를 통해 기업의 초기 투자 부담을 크게 낮추고, 도청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미래 산업 거점 조성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이번 산업시설용지 공급은 도와 예천군, 경북개발공사가 기업 유치를 위해 긴밀히 협력한 결과”라며 “단순한 분양에 그치지 않고, 입주 기업들이 우수한 신도시 정주 여건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도청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홍보 리플릿/경북도 제공

이번 분양과 관련한 공고는 경북개발공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지역경제과(054-650-6854) 또는 경북개발공사 판매고객처(054-650-3112, 3114)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 2026.02.06 11:07 수정 2026.02.08 23: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