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 현장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한눈에 보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핵심 이해 자료’와 ‘읽걷쓰 프로젝트 운영사례집’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두 자료집은 올해 초등학교 전 학년에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학교가 새 학년도 교육과정 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2월 중순까지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자료집에는 학교자율시간 편성과 운영 진로연계교육과 정보교육 강화 등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읽걷쓰와 연계한 교육과정 설계 방향을 시각적으로 정리했다. 리플릿 형태로 제작해 현장에서 한눈에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새 학년도 교육과정 설계는 학생의 배움과 결에 맞춘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과정이라며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안착과 읽걷쓰 연계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위해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자료를 바탕으로 5개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2월 중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 설계 워크숍과 컨설팅을 집중 운영하며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