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솔루션 전문 기업 페이플레이, AI 마케팅 기반 소상공인 지원 확대

2026년 계약 가맹점 대상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

매장 상위 노출 위한 AI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램 약 300만 원 상당 제공



결제 솔루션 전문 기업 페이플레이(대표 김성재)가 2026년 신규 계약 가맹점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출범한 ‘마케팅 플레이’의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후속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페이플레이의 포스(POS),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계약 가맹점을 대상으로 결제 솔루션 도입과 함께 매장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모션을 기획한 페이플레이는 매장 운영 과정에서 소상공인이 주문과 고객 응대, 인력 관리 등 핵심 업무에 집중해야 하는 현실을 고려해 가게 마케팅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페이플레이의 마케팅 프로그램은 AI 마케팅 기술을 기반으로 매장의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생성·배포하여, 별도 인력 없이도 온라인 노출과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페이플레이에 따르면 마케팅 플레이 프로그램을 통해 AI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한 일부 가맹점에서 온라인 노출과 가게 마케팅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페이플레이 관계자는 “페이플레이는 이번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결제 기기 공급을 넘어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경영 파트너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플레이는 향후 전국 센터를 중심으로 주문·결제·통신·보안·무인화·관리까지 매장 운영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경영 파트너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작성 2026.01.30 15:29 수정 2026.01.30 15:33

RSS피드 기사제공처 : 브랜드경제신문 / 등록기자: 김주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