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뉴, UMEX 2026 참가… 중동 무인항공 시장 공략 본격화

무인항공기 전문 개발 기업 프리뉴가 중동 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위해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UMEX 2026(Unmanned Systems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UMEX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무인 시스템 및 자율 운용 기술 전문 국제 전시회로, 글로벌 방산 기업과 각국 정부·군·공공기관이 대거 참여하는 방산·공공 중심 행사다. 프리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동 무인항공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UMEX 2026’ 프리뉴 부스에서 프리뉴 관계자가 글로벌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기술 소개 및 사업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프리뉴는 자체 설계·개발한 주요 무인항공기를 중심으로 정찰·감시, 재난 대응, 시설 점검, 전장 임무 수행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운용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중점적으로 소개되는 기체는 정찰 및 타격 임무 수행을 목적으로 한 VTOL 고정익 기반의 대형 자율 모선 드론(Mothership)이다. 해당 플랫폼은 고정익 양측 날개 하부에 소형 멀티콥터 2대를 탑재한 구조로, 임무 상황에 따라 분리 또는 연동 운용이 가능해 복합적인 작전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뉴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동 지역의 특수한 운용 환경과 작전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무인항공 시스템을 제안하고, 현지 기업 및 기관과의 기술 협력과 비즈니스 미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동 지역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글로벌 기업과의 공동 사업을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수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해외 사업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한편 프리뉴는 항전 시스템과 모듈화 설계 기술을 핵심 경쟁력으로 VTOL 고정익 드론, 소형 헬기형 드론, 멀티콥터 등 다양한 무인항공기를 직접 설계·제조하고 있다. 또한 DRONEiT HUB 기반의 통합 관제·운용 플랫폼을 통해 기체부터 소프트웨어, 운용까지 아우르는 올인원(All-in-One) 무인항공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preneu.com/

작성 2026.01.22 10:09 수정 2026.01.22 18:0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