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Vetple)은 반려묘 전용 구강 관리 스낵 ‘벳플 브이트릿(V Treat)’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반려묘의 구강 건강 관리를 보다 쉽고 일상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양이는 양치질에 대한 거부감이 커 구강 관리가 쉽지 않은 반려동물로 꼽힌다. 벳플 브이트릿은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간식 형태로 설계됐으며, 매일 즐겁게 섭취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구강 관리가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벳플이 추구하는 ‘마인드풀 펫 헬스케어(mindful pet health care)’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고양이의 까다로운 기호성을 고려해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살린 특수 코팅 공법을 적용했으며, 참치맛과 연어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동아제약 임직원 반려묘를 대상으로 진행한 기호도 테스트에서는 약 84%의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구조 설계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고양이의 구강 구조와 식습관을 반영한 3D 구조를 적용해 씹는 과정에서 치아와 잇몸을 다각도로 자극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구강 혈액순환과 잇몸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공성 구조를 적용해 치아 표면과의 마찰력을 높여 치석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벳플 브이트릿은 벳플 브랜드 스토어와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 관리의 출발점인 구강 건강을 보다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스낵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펫 헬스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벳플은 반려동물의 신체 건강과 정서적 건강을 함께 고려하는 펫 헬스케어 브랜드로, 현재 반려견용과 반려묘용 영양제 및 듀얼케어 유산균 등 총 7종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제품에는 세계 각국에서 엄선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며, 성분과 함량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