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창업보육협회(회장 이광근)가 12월 19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KBS N 주최 "2025 KBS N BRAND AWARDS 시상식"에서 창업보육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창업보육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직유관단체로, 전국 250여 개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창업보육센터(BI; Business Incubator)를 회원기관으로 두고 있으며, 이들 센터는 약 6,000여 개의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협회는 창업 생태계 내에서 창업지원 인프라 기반구축을 위해 정책 제안, 전문인력 양성, 특화 창업보육센터 발굴 및 육성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 Asian Association of Business Incubation) 회장국으로서 국내 창업보육 모델과 노하우를 아시아 전역에 공유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국제적 협력 기반도 마련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창업정책 현장에서의 핵심 역할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창업보육의 전문성과 혁신성을 더욱 강화하고 창업지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상에 대해 (사)한국창업보육협회 이광근 회장은 “이번 수상은 창업보육센터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회원기관과 창업기업 모두가 함께 이룬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창업생태계의 혁신과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