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코칭경영원(대표가맹거래사 홍현)이 ㈜이루밍(대표 이정연)과 자문계약을 체결하고, 이루밍 스터디카페의 가맹사업 관련 전문 자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코칭경영원은 2013년 설립된 경영컨설팅 코칭펌으로, 2022년부터 프랜차이즈 관련 업무를 수행해 오다 이번에 가맹사업 자문까지 업무 영역을 확장했다. 홍현 대표는 가맹거래사 자격과 함께 행정사, 공인중개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전수창업계약서 작성,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 구제, 점포개발 및 가맹점모집 대행까지 원스탑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최근 킨텍스에서 열린 마이프차 프랜차이즈페스타에서 연사로 강연을 맡기도 했다.
이루밍 스터디카페는 1세대 스터디카페의 한계를 뛰어넘어 AI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과 '에듀모티베이션(EduMotivation)'이라는 독자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교육문화 공간을 창출하며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AI 공기 시스템, 시그니처 조향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환경은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로 이어지며 각 지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세텍 제일창업박람회, 수원 메쎄 창업박람회, 킨텍스 마이프차 프랜차이즈페스타 등 주요 창업박람회에 잇따라 참가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무인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루밍 이정연 대표는 "이번 가맹거래사와의 자문계약 체결로 필수품목이나 차액가맹금 등 가맹사업 경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 소지를 사전에 예방하고 전문적인 자문을 받게 됐다"며, "스터디카페를 넘어 미래형 교육문화복합공간을 창출하려는 우리의 장기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한국프랜차이즈코칭경영원의 전문성이 더해져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가맹거래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국가 전문자격사로, 가맹사업의 사업성 검토, 정보공개서와 가맹계약서의 작성·수정 및 자문, 가맹점사업자의 부담 및 가맹사업 영업활동 조건에 관한 자문, 가맹사업당사자에 대한 교육·훈련 및 자문,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 신청 대행 및 의견 진술, 정보공개서 등록 대행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홍현 대표는 "이루밍 스터디카페의 가장 큰 경쟁력은 이정연 대표의 확고한 경영철학과 혁신적인 비전에서 나온다"며, "최근 특강 이후 많은 가맹본부가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이루밍과의 이번 계약이 당사의 동반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자문계약은 이루밍 스터디카페가 추구하는 미래형 스터디카페 모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