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소닉, 외식업계 상생 위한 'FREE30 프로젝트' 제안
초음파세척기 전문 기업 탑소닉(회장 송용섭)이 2026년 새해를 맞아 외식업계의 경영 부담을 덜고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FREE30플랫폼'제안 및 전략적 연대를 제안했습니다.
‘FREE30’은 탑소닉이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30일 무상 반품 서비스’의 브랜드명으로, 이번 프로젝트는 고물가와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주들에게 초음파세척기 도입의 문턱을 낮추고, 제품 성능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탑소닉 송용섭 회장은 기고문을 통해 2026년 외식업계의 발전을 기원하며, 주방 산업 전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FREE30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송 회장은 “무상 반품 서비스는 개별 기업이 감당하기에는 리스크가 크지만, 주방 설비, 인테리어, POS, 서비스 업체 등이 전략적으로 연대한다면 외식업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강력한 안전장치가 될 수 있다”며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이 모여 리스크를 공동 분담하고 마케팅 시너지를 내는 상생 모델을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참여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방 설비 및 기기 업체: 고효율 주방 환경 구축 지원
- 인테리어 업체: 효율적인 주방 동선 설계 및 시공 협력
- POS 및 IT 솔루션 업체: 데이터 기반의 매장 운영 효율화 지원
- 유통 및 서비스 관리 업체: 사후 관리 및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
송 회장은 “지난 25년간 탑소닉이 지켜온 초음파 기술의 자부심을 이제는 혼자가 아닌 파트너들과 나누고 싶다”며 “2026년은 외식업계가 다시 활짝 웃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뜻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습니다.
탑소닉은 이번 TFT 결성을 통해 ‘FREE30’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참여 기업들과 함께 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및 금융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FREE30상담 : 1661-0783
연락처 : 061-371-6400
홈페이지 : http://topsoni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