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16일 청년합창단 연말 발표회 성황리 개최

- 단원 20명이 무대에 올라 총 6곡의 합창곡을 선보여

-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를 관객 200여 명과 함께 불러

의성군은 지난 16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 공연장에서 의성군 청년합창단 연말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회는 의성군과 의성군 청년센터가 지난해 9월 구성한 청년합창단이 그동안 갈고닦은 연습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 단원 20명이 무대에 올라 조조할인 밤하늘 잔향 인생 This is me Butterfly 등 총 6곡의 합창곡을 선보였다. 특히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를 관객 200여 명과 함께 부르며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의성군 청년합창단은 지난해 8월 단원 모집을 시작해 95일부터 매주 목요일 청년센터에서 정기연습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추가모집을 통해 현재 지역 청년 24명이 활동 중이다. 지휘는 지역 청년예술가인 성악가 손혁이 맡고 있으며, 2025년에는 금성면 주민대상 버스킹 공, 안계면 주민 토크콘서트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에도 참여했다.

 

박상우 의성군 청년센터장은 청년합창단은 음악을 매개로 청년 간 소통과 교류를 넓히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센터를 중심으로 청년 간 교류를 활성화해 청년 모두의 삶이 즐거운 청년친화적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겠청년이 지역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청년정책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12.19 16:32 수정 2025.12.19 17: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