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예천 문화관광 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예천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담은 뛰어난 작품들이 선보여

아름다운 예천 문화관광 사진공모전의 시상식과 전시회가 17, 예천군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렸다. 본 행사는 ()한국사진작가협회예천지부(지부장 박종하)의 주관으로, 예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사진작가들 간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15일부터 115일까지 약 한 달간 접수를 받았으며, 전국에서 총 63명의 작가가 210점의 사진을 출품하였다. 각 참가자들은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예천의 다채로운 면모를 카메라에 담아냈다.

 

공모전의 심사 결과 금상 수상작은 예천군의 활축제를 주제로 한 박미정씨의 활축제, 은상에는 심언정씨의 질주와 김용민씨의 회룡포 유채꽃 필 무렵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으며 동상에는 임정식씨의 전통혼례’, 이정호씨의 야 여름이다’, 홍석로씨의 축제가 선정되었다.

 

한편, 수상 작품들을 포함한 회원들의 작품과 공모전 입상작 총 93(회원 작품 27, 공모전 입상작 66)의 전시회가 1221일까지 예천군문화회관 전시실에서 5일간 이어진다.이번 전시를 통해 예천의 다양한 매력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 모두가 문화와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만끽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사진공모전과 전시회를 통해 예천이 지닌 자연·문화·축제의 아름다움이 사진이라는 예술로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관광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12.18 09:59 수정 2025.12.18 10:52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