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U 의대, 드와이트 스쿨 서울과 제휴…MD5 의대 진학 길 열려

서인도 제도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조지대학교(St. George's University, SGU) 의과대학이 드와이트 스쿨 서울과 3년간의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은 SGU의 5년제 의학박사 과정인 MD5 프로그램에 진학할 수 있는 경로를 확보하게 됐다. 자격을 갖춘 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후 SGU에 등록해 예과 과정부터 기초 의학, 임상 실습까지 연계된 교육을 이수하며 글로벌 의학 학위를 준비할 수 있다.


SGU MD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미국과 영국에 위치한 75곳 이상의 협력 병원과 임상 센터에서 임상 실습 기회를 갖는다. 실제 환자 진료 환경에서 수련을 받으며 국제적 의료 기준과 전문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렐리 릴리 폼마락 SGU 국제 제휴 담당 부국장은 이번 제휴로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이 공인된 의학 교육 과정을 밟을 수 있는 체계적인 진로를 갖게 됐다며,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미국과 영국에서 임상 실습을 경험하고 글로벌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드와이트 스쿨 서울의 칼리나 카터 대학·진로 상담 디렉터는 SGU의 한국 제휴 고등학교가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IB 커리큘럼과 연계된 의대 진학 경로와 SGU의 국제 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은 SGU MD 과정 지원 시 간소화된 입학 절차와 부분 장학금, 면접 기회 보장 등의 혜택을 받는다. 또한 멘토링과 독점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SGU 글로벌 메딕 클럽’을 활용할 수 있다.


SGU는 향후에도 웨비나와 워크숍, 진로 상담 세션 등을 통해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의학 교육과 의료 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작성 2025.12.17 10:02 수정 2025.12.17 10:0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