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검증한 진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포브스코리아 2026 시상식 주목

소비자 리서치 60% 반영… 대중의 신뢰 얻은 브랜드만 살아남는 검증 무대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의 선택 기준은 더욱 까다로워졌다. 이제 기업의 일방적인 주장보다는 실제 사용자의 평가와 신뢰도가 구매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다. 이에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2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이 소비자가 직접 검증하는 실질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시상식의 가장 큰 특징은 철저한 ‘소비자 중심 평가’다. 전체 심사 배점의 60%를 차지하는 소비자 리서치는 대한민국 16세 이상 65세 이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등을 정밀하게 측정한다. 즉, 소비자의 마음을 얻지 못한 브랜드는 결코 수상할 수 없는 구조다.

 

여기에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의 서류 심사가 더해져 공정성을 확보한다. 쿠쿠홈시스, 시몬스, 한솥도시락 등 역대 수상 기업들이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국민 브랜드라는 점이 이 상의 신뢰도를 방증한다.

 

현재 금융, 뷰티, 헬스케어,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예비후보 기업들의 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주최 측은 “소비자가 직접 수여하는 상이라는 점에서 기업에게는 그 어떤 상보다 값진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https://forbes-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브스코리아 운영사무국 담당자(010-2888-6449 / 1688-7958)에게 유선 접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작성 2025.12.15 17:41 수정 2025.12.15 17: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유아낫언론 / 등록기자: 김두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