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0일(수), 국회의원회관 제10회의실에서 『태권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북 공동등재 기원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전현희 국회의원실과 코리아태권도유네스코추진단이 공동 주최하고, (사)대한인플루언서협회, ㈜브랜드플레이스가 공동 주관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태권도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공동등재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국민 참여형 챌린지를 통해 국내외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열렸다. 행사에는 전현희 국회의원(추진 명예단장)을 비롯하여 최재춘 추진단장,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장, 이강민 태권크리대표, 브랜드플레이스 오현식전무, 메가 인플루언서 1기 홍보대사들이 참석했다.
전현희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자존심이자 평화의 상징입니다. 전 국민이 함께하는 유네스코 등재 캠페인을 통해 남북 화합의 메시지를 세계에 알리고자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챌린지』의 본격적인 출범을 선언하고, 인플루언서 홍보대사 1기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후 릴레이 챌린지 퍼포먼스가 이어졌으며, 전현희 의원을 시작으로 최재춘 단장, 김현경 회장, 이강민 대표, 그리고 1기 홍보대사들이 참여해 태권도 동작을 시연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형식으로 전개되었다.
이번 챌린지는 남북이 함께 유네스코 등재를 추진 중인 상황 속에서, 2024년 3월 북한이 단독으로 유네스코에 등재 신청을 완료한 정황이 확인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종주국 대한민국의 문화적 주권과 대표성을 지키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대한인플루언서협회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민 참여형 릴레이 챌린지와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며, 세계적 아티스트들과도 연계한 홍보 전략을 추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