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스마일샤크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지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법률산업 박람회 2025(Law Expo Seoul 2025)’에 참가해 AI 기반 리걸테크 혁신 사례를 선보이며 법률 산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마일샤크는 이번 박람회에서 ‘AI로 실현하는 리걸테크 혁신’을 주제로 클라우드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법률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제시했다. 행사 기간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1대1 맞춤형 리걸테크 AI 도입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AI 적용 사례와 AWS 신규 고객 크레딧 지원, 생성형 AI PoC 크레딧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스마일샤크는 AI와 클라우드 기반 리걸테크 워크로드 템플릿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해당 템플릿은 AWS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해 법률 문서 요약과 상담 자동화, 판례 분석 등 주요 법률 업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검증·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장 상담을 통해 실제 도입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AWS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법률 산업의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실질적인 적용 모델을 직접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와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샤크는 2019년 12월 설립 이후 창업 5년 만에 AWS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티어를 획득했다. 설립 초기부터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최단기간 어드밴스드 티어를 달성하고 라이징 스타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AI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클라우드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mileshark.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