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정 작가, 에세이 “제주의 아침, 한 줄 오프닝” 출간

일상의 따뜻한 마음을 깨우는, 따뜻한 제주 아침의 한 줄을 담은 에세이집

제주지역 문학 전문 출판사 동네문학이 고은정 작가의 첫 에세이 제주의 아침, 한 줄 오프닝을 출간했다.

 

이 책은 작가가 2021년부터 20251월까지 제주지역 지상파 방송사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구성작가로 활동하며 써 내려간 오프닝 멘트 1,000여 편 가운데 80여 편을 선별해 에세이 형태로 재구성한 작품집이다.

 

라디오 프로그램의 아침 오프닝이 청취자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이 되어주었다면, 이번 책은 그 감성을 더 많은 독자에게 글로 전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비롯되었다. 책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구’, ‘기억’, ‘발견’, ‘비타민’, ‘행복’, ‘만남등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순간들을 포착해 짧지만 깊은 감성의 문장으로 담아냈다.

 

독자들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짧은 이야기 속에서 다시금 힘을 얻는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에 지친 마음을 따뜻하게 다독이는 위로를 책 속 곳곳에서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작가는 누군가의 지친 하루에 따뜻한 한 줄로 남길 바라면서 이 책을 준비했다면서 그동안은 라디오라는 형식 안에서 프로그램에 맞게 이야기를 정리해왔다면, 이번 에세이집 출간을 계기로 더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에 필요한 이야기를 펼치고 싶다며 앞으로의 포부도 밝혔다.

 

출판사 동네문학은 동네문학은 새로운 목소리를 가진 신진 작가를 발굴해 책으로 세상에 내보내고 있다제주의 아침, 한 줄 오프닝은 제주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감성을 섬세하게 비추는 한 권이자, 새로운 작가의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출간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5.12.12 09:28 수정 2025.12.12 09:2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