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발명수상자연합회 대평의창은 지난 2025년 12월 5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418에 위치한 수담한정식에서 ‘2025년 임원회의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영숙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임원진 약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를 돌아보고 협회의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한 해 활동 결산과 신규 임원 소개
김영숙 사무총장은 이날 ▲2025년도 협회 활동보고 ▲재무결산보고 ▲감사보고를 차례로 진행하며, 투명하고 안정적인 협회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협회 발전 이끈 공로패 수여
협회를 위해 헌신한 집행부를 위한 공로패 시상식도 진행됐다.
공로패는 우수발명수상자연합회 대평의창 이영이 회장 명의로 수여되었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김영숙 사무총장 (㈜진수바이오텍 대표) ▲안외선 재무이사(우주영재과학 대표) ▲조순식 추진위원장 (태화후론텍 대표) ▲김주관 기획위원장 (전국꽃배달서비스 ㈜희원플라워 대표)
이들은 협회의 안정적 운영과 조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와 축하 꽃다발을 전달받았다.

■ 발명가가 만든 송년회… 회원 전원 경품 나눔
이날 송년회에서는 발명가 회원들이 직접 협찬한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협찬자 및 제품은 다음과 같다. (존칭 생략)
▲이영이 – 항노화럼, 뇌건강효모 ▲김영숙 – 천기윤 진단 ▲이기혁 – 클린뷰티 콜라겐 바디워시 ▲최철규 – 편백 제품 ▲정기상 – 방한용 여성 슬리퍼 ▲전윤자 – 면역활력 6년근 홍삼정 ▲박기호 – 미나리정 효소 등 많은 발명가들의 제품이 협찬되었다.
협찬된 선물은 경품 추첨을 통해 모든 참석 회원에게 전달되며, 한 해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2026년 회장 선출… 이영이 회장 연임
이어 진행된 2026년도 회장 선출에서는 회원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이영이 초대 회장이 차기 회장으로 연임되었다.
회장 이·취임식과 새로운 임원진 및 집행부 구성은 2026년 1월 신년 정기총회에서 공식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그래미 남종현 회장 축하 인사말
“발명은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지난 14년간 그래미 어워드를 통해 매년 5억 원을 우수 발명가들을 위해 지원해 온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발명가 여러분의 땀과 열정이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나라를 만드는 원동력이라 믿습니다.
대평의창이 발명인의 자긍심이자 글로벌 진출의 디딤돌로 성장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래미는 ‘여명808’, ‘여명1004’, ‘다미나909’, ‘그랑프리737’, ‘그래미 육향’ 등
국내외 특허를 보유한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발명특허 전문기업이다. 대표 제품 여명808은 세계 최초 숙취해소용 천연차로, 1998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그래미는 ‘기업의 이윤은 반드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체육단체 후원, 아시아게임 금메달리스트 포상,
코로나19 당시 약 200만 캔의 제품 기부, 다일공동체 봉사 및 적십자 고액기부 등 폭넓은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그래미는 최근 ‘제17회 2025 서울 석세스 대상’ 경제부문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대평의창 이영이 회장은 “송년회와 임원회의에 함께해 주신 고문님, 임원님, 모든 발명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수고해 주신 운영위원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대평의창이 발명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공동체로 성장하도록 더욱 책임감을 갖고 이끌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우수발명수상자연합회 ‘대평의창’ 소개
우수발명수상자연합회 대평의창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발명문화대상 수상자들이 중심이 되어 결성된 단체로,
회원 간 교류와 협업, 발명사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 국내외 시장 진출 지원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130여 명의 발명가 회원들이 각자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공유하며 ‘발명으로 국가 경쟁력을 높인다’는 공동의 비전 아래 품격 있는 발명가 공동체로 도약하고 있다. 대평의창은 앞으로도 ▲발명가 네트워크 확대▲기업·정부·글로벌 연계 강화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대한민국 발명 생태계의 중심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한국IT미디어그룹,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 최고전문고문위원
마지막으로 김주관 대평의창 기획위원장(전국꽃배달서비스 (주)희원플라워 대표이사)은, 제13회 발명문화대상 수상자로 올해 1월부터 1년 임기의 기획위원장 역할을 맡아 활동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우수발명수상자연합회 대평의창을 설립하고 발명가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온 ㈜그래미 남종현 회장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이 같은 기반 덕분에 발명가들이 하나로 모여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이영이 회장을 비롯한 발명가들과 협회의 발전과 회원 사업 지원을 위해 노력했으나 부족한 점도 있었다고 소회를 전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격려와 신뢰를 보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송년회와 임원회의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회원들과 행사에 찬조와 협찬으로 힘을 보태준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행사 준비와 진행을 위해 애쓴 이영이 회장, 김영숙 사무총장, 조순식 추진위원장, 안외선 재무이사 등 집행부의 노고를 높이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이영이 회장의 2026년 연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대평의창이 회원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발명가 단체로 성장하길 기원했다. 끝으로 남은 임기 동안에도 협회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