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최신종합 CCBS뉴스

오늘의 최신뉴스 


 

■ 월드쉐어, 키르기스스탄서 장애·비장애 아동 교류 행사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는 지난 11월 키르기스스탄 판필로바 군(郡) 소재 캄코르둑 장애아동센터에서 장애·비장애 아동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유일한 장애아동 전문기관인 캄코르둑 센터가 주최했으며, 아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 활동과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월드쉐어 관계자는 “차별 없는 교육 환경 조성과 지역 아동의 사회적 통합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라고 전했다.


■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장애 친화 기반 조성사업 ‘다.이.아’ 성료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도봉구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다.이.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부터 진행된 이 사업은 장애노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내 장애친화적 환경 조성을 목표로 운영됐다. 이은주 관장은 “고령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메릴랜드대학교, 정신건강 분야 ‘키토제닉 대사 요법’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 개설

파트너십 기관 바주키 그룹은 미국 메릴랜드대학교 의과대학과 함께 정신건강 치료에 특화된 ‘키토제닉 대사 요법(KMT)’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과정은 우울증·양극성 장애 등 정신질환의 대사적 접근 가능성을 임상의에게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바주키 그룹은 “대사 치료가 정신건강 분야의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강동구 청소년축제, 청소년이 기획한 보드게임 체험 부스 운영

강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0월 25일 열린 강동구 청소년축제에서 소속 청소년 5명이 직접 보드게임 체험 부스를 기획·운영했다고 밝혔다.
보드게임 동아리 ‘이리와 보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도담 5기’가 함께 준비한 이 부스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었다.


■ Famenity ‘Brain Factor-7(BF-7)’ 글로벌 인지 건강 시장서 주목

기능성 원료 개발 기업 Famenity는 자사 인지 건강 원료 ‘Brain Factor-7(BF-7)’이 글로벌 브랜드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BF-7은 임상적 효과가 검증된 기능성 소재로, 해외 기업과의 협력 범위도 확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 이지스퍼블리싱, ‘Do it! C 언어 프로그래밍 입문’ 출간

생성형 AI 시대에도 기본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이지스퍼블리싱이 C 언어 입문서 ‘Do it! C 언어 프로그래밍 입문’을 출간했다.
책은 프로그래밍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개발자 성장에 필요한 기초 개념을 체계적으로 다뤘다.


■ 노르딕 세미컨덕터, 차세대 저전압 블루투스 LE SoC 출시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초소형 의료기기 및 웨어러블에 적합한 저전압 블루투스 LE SoC ‘nRF54LV10A’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낮은 전력 소모와 높은 통합도를 특징으로 하며, 헬스케어 기기의 성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 좋은땅출판사, 일상 에세이 ‘하루가 툭, 말을 걸었다’ 출간

좋은땅출판사는 일상의 감각과 정서를 포착한 이해일 작가의 에세이 ‘하루가 툭, 말을 걸었다’를 출간했다.
저자는 10여 년간 기록해 온 일상의 순간들을 통해 ‘마음의 결’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 기아, 창립 80주년 기념행사 개최

기아는 창립 80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주요 인사를 초청해 ‘기아 8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8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아는 “도전과 혁신의 DNA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Pace, 프루덴셜 파이낸셜의 AI 보험 자동화 파트너로 선정

AI 기반 보험 자동화 솔루션 기업 페이스(Pace)가 프루덴셜 파이낸셜 개인생명보험 사업부의 운영 효율화를 위한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Pace는 보험 서비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업무 처리 속도 및 고객 응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 도하 디베이트, ‘현대 엔터테인먼트가 인간을 형성하는 방식’ 새 에피소드 공개

카타르재단 산하 도하 디베이트가 현대 엔터테인먼트가 우리의 주의력·창의성·웰빙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이번 토론은 다린 아부가이다가 진행을 맡아 다양한 전문가의 시각을 담았다.

작성 2025.12.05 11:56 수정 2025.12.05 11:56

RSS피드 기사제공처 : CCBS 한국방송 (칭찬합시다뉴스) / 등록기자: 백종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