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케이뱅크와 손잡고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의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 금융 비용 부담을 낮추는 일석이조의 지원 사격에 나선다.
소진공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맞춤형 정책 지원 사업을 추천하는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핵심은 '접근성'과 '실질적 혜택'이다. 바쁜 소상공인들은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케이뱅크 앱 내 '사장님 경영컨설팅' 메뉴에서 간단한 설문(관심 분야, 경영 고민 등)만 입력하면, 소진공의 다양한 사업 중 내 상황에 딱 맞는 최적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
추천 프로그램에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 소진공의 대표 지원 사업들이 포함된다.
특히, 추천받은 컨설팅을 이수한 고객에게는 케이뱅크의 '사장님 신용대출' 이용 시 금리 0.2%p 우대 혜택을 제공하여, 경영 역량 강화와 함께 금융 비용 절감 효과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업은 민간 플랫폼을 활용해 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까지 연결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는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