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정보신문]나정윤기자=동탄 푸르지오 시티웍스와 같은 ‘라이브오피스’는 새로운 형태의 업무공간을 통해 다양한 직종의 창업자와 1인기업,프리랜서,소호업종 종사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브오피스는 단순 사무실 개념을 넘어, 업무, 휴식, 생활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오피스로, 주거 규제를 받지 않아
대출.세금.주택수 포함 제한에서 자유롭다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다.

최근 비대면 사업. 스마트워크. 프리랜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집이 아닌 또 다른 ‘나 만의 공간’을 원하는 직종들의 선호가 두드러지고 있다.
유튜버, 쇼핑몰 운영자, 디자이너, 마케터, 1인 출판업, 영상.사진 편집자 등은 업무 장비와 촬영 장비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독립형 오피스를 필요로 한다.
라이브오피스는 층고가 높고 개별 공간이 독립되어 있어 소음 걱정 없이 콘텐츠 제작. 화상회의 . 녹음까지 활용 가능하며, 세금.대출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초기 창업자의 부담을 크게 줄여 준다.
세무사. 법무사. 컨설턴트. 중개업. 보헙, 재무, 세무상담업. 교육.코칭 서비스 등 상담 중심의 업종이 라이브 오피스에 안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회사를 따로 차리지 않고도 전문 서비스 사무실을 구축할 수 있으며, 오피스텔 대비 관리비가 낮고 고객 응대 동선이 뛰어나 브랜딩 사무실로도 적합하다.
특히 동탄 푸르지오 시티웍스는 동탄역SRT, 광역버스, ASML과 같은 삼성 반도체 관련 인프라가 가까워 고객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단순 사무실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물류. 포장. 샘플보관 등이 필요한 업종도 수용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스튜디오형 쇼핑몰, 수공예 상품 제작, 소량 물류 보관 기반 사업 등은 일반 주택에서는 불가능한 재고 보관 및 포장 작업이 가능해 큰 장점을 갖는다.
분양관계자는 “라이브오피스라는 새로운 사무.거주 하이브리드 모델인 동탄 푸르지오 시티웍스는 기존 오피스,오피스텔과 차별화된 시장을 형성하며 동탄 내 창업자.전문직 종사자들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고 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