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겨울철 재난·안전 집중신고제 내년 2월까지 운영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포스터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겨울철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2026228일까지 약 3개월간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www.safetyreport.go.kr)는 국민 누구나 생활 주변의 각종 재난·안전 위험요인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해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신고 시스템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집중신고 기간은 겨울철에 특히 많이 발생하는 재난·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주요 신고 유형은 대설 한파 화재 축제·행사 등 4개 분야다.

 

대설 분야에서는 도로 제설 미흡 제설함 관리 불량 시설물 붕괴 위험 등을, 한파 분야에서는 인도 결빙 고드름 낙하 한파 쉼터 불편 사항을 신고할 수 있다.

 

또한 화재 위험과 관련해 비상구 물건 적치 담배꽁초 투기 소화시설 불량 불법 취사·소각 등을, 축제·행사 분야에서는 인파 밀집 우려 행사장 시설 파손 등을 신고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신고는 안전신문고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겨울철 집중 신고메뉴를 선택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신고된 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는 신고자에게 문자 메시지 등으로 안내된다.

작성 2025.12.04 16:25 수정 2025.12.04 16:2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