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영한·김창수 전문가, 베테랑의 깊이가 담긴 '페어트레이딩' 완벽 해부
장영한 저자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후 LG선물, KR선물, 애드먼 투자자문 등을 거치며 금융 전문가의 길을 걸었다.
증권사관학교 운영, 한국은행 객원 강사 활동, 증권전문TV 프로그램 진행 등 쉴 틈 없이 전문성을 쌓았다.
특히 최근에는 '매수의 정석' 온라인 강의를 출시하고 미국 주식 퀀트 시스템 기반 자동매매를 선보이는 등 실전 중심의 금융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김창수 저자는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금융기관 실무를 담당하며 NPL, 경매, 부동산 전반과 주식 트레이딩 등 폭넓은 실전 경험을 다졌다.
현재는 한국AI부동산신문 대표로서 재테크와 인공지능을 융합한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매일경제신문과 한국경제신문 칼럼 연재 및 다수 강연을 통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전문가이다.
금융 시장의 격랑 속에서 직장인과 은퇴자들이 손실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평생 월급을 만드는 길은 없을까?
30년 이상의 금융 실무 경험을 가진 장영한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와 부동산 및 금융 전문가인 김창수 한국AI부동산신문 대표가 그 해답을 제시한다.
이들이 공동 저술한 신간 《3060직장인과 은퇴자를 위한 평생안전월급통장, 페어트레이딩 완전 정복》은 시장의 급등락에 흔들리지 않는 새로운 투자 전략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주식 투자에 대한 막연한 '희망' 대신, 냉정한 현실 인식과 실질적인 안정 수익 창출 방법을 가르쳐주는 독보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인터뷰 | "손실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새로운 투자 습관을 만듭니다."
장영한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렇게 조언한다.
"주식은 '희망'이 아닌 '현실'을 직시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많은 분들이 급등주를 쫓다가 좌절하지만, 페어트레이딩은 시장의 방향성과 무관하게 과학적이고 통계적인 방법으로 안정성을 추구한다.
이 책을 통해 손실을 두려워하는 대신, 이를 ‘성장하기 위한 친구’로 삼고 자신만의 투자 길을 걸어가는 용기를 얻길 바란다."
김창수 저자는 다음과 같이 독려한다.
“이 책은 단순히 투자 기법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저희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3060세대 독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새로운 투자 전략을 배우고, 지속 가능한 재정적 안정을 확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지금 바로 '평생안전월급통장'을 만드는 여정을 시작하시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