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숲(SOOP)과 공동으로 개최한 온라인 '생명존중 세미나'가 지난 11월 17일(월) 오후 7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자살에 노출되지 않을 권리”라는 시의적절하고 중요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사회 전반의 높은 관심 속에 많은 참가자의 뜨거운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는 이 주제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숲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실시간 시청을 통해 강연에 참여하며 온라인임에도 불구하고 생생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의 핵심은 단연 조성준 교수(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부교수)의 강연이었다. '2024 국회자살예방대상'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자살 예방 분야의 전문가인 조성준 교수는 참가자들에게 "자살에 노출되지 않을 권리"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그의 전문적이고 명쾌한 설명은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특별 MC로 나선 인기 스트리머 단즈_의 활기차고 유쾌한 진행은 세미나의 분위기를 더욱 부드럽고 친근하게 만 들었다. 오프닝 토크와 출연진 소개를 시작으로 발표 및 토론, 질의응답 시간을 능숙하게 이끌며 참가자들이 강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져 나와 열띤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이는 세미나의 주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숲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앞으로도 양측은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예방SNS상담 “마들랜” (www.129.go.kr/etc/madlan)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