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평택대학교 90주년 기념관에서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 밴드 제1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소사벌초등학교가 주최하고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 밴드가 주관했으며,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 평택대학교,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 밴드 학부모 봉사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지역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 속에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총감독을 맡은 소프라노 라라(박세은)교사(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 밴드 상임지휘자, 소사벌초등학교 음악전담)의 섬세하고 열정적인 지휘 아래, 험프리스 유스오케스트라(HYO), 평택용이초 꿈이자람 합창단, 평택모사초 이팝나무 합창단이 함께 협연하여 더욱 풍성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밴드와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하모니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3년부터 경기도 예술공감학교로 지정된 소사벌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오케스트라 창단 이후, 2016년에는 평택시 '은빛 멜로디' 사업에 선정되어 예술 교육의 기반을 더욱 튼튼히 다졌다.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는 그동안 각종 음악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주요 수상 이력은 다음과 같다.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수상,평택교육지원청 학생어울림한마당 표창
-평택 학생예능발표대회 오케스트라 부문 최우수상,전국 대학 콩쿠르 오케스트라 부문 금상
-2025 대한민국 K브랜드 음악대상 시상식 (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대상 수상)
송명수 소사벌초 교장은 " 특히, 이번 연주회를 위해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라라(박세은) 선생님과 묵묵히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소사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예술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소프라노 라라(교사 박세은, 소사벌초 오케스트라&밴드 상임 지휘자)는 “먼저 오늘 연주회에 많이들 오셔서 음악이 주는 감동과 힐링을 만끽 하시기 바랍니다.”"저희 학교는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소사벌초등학교는 예술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 예술을 통해 행복을 나누는 학교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소사벌초등학교는 지역 중학교와 연계한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며, 수요예술제, 전교생 1인 1악기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년별 수준에 맞춘 맞춤형 예술 교육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 밴드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으며, 앞으로도 평택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