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딘트, 모바일 AI 시험 감독 솔루션 ‘프록토매틱’으로 혁신성 입증

특허청 주관 지식재산 창업경진대회 2위 수상… 온라인 교육 분야 선도

에딘트, AI 기반 온라인 시험 솔루션 ‘프록토매틱’으로 특허청 주관 대회 우수상 수상

AI 감독관 기술로 비대면 시험 신뢰성 강화…100% 자동화 구현

기사보기 상단_1

AI 에듀테크 기업 에딘트는 자사의 비전 AI 기반 온/오프라인 정량 평가 기술로 특허청 주관 ‘2025 지식재산 창업경진대회’ 2위(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식재산 창업경진대회는 12대 국가전략기술 등 첨단 분야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창업한 우수기업을 선정·시상하는 특허청 주관 행사다. 

 

올해 대회에는 총 322개 창업 기업이 접수했으며, 서류심사·발표심사·국민참여심사를 거쳐 최종 15개의 창업 기업이 선정됐다. 대회 시상식은 서울 강남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에딘트는 ‘프록토매틱’을 통해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의 혁신성을 입증했다. 프록토매틱은 응시자들의 휴대폰을 활용해 AI 감독관이 시험을 감독하는 온라인 시험 솔루션이다. 응시자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 시험의 모든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AI 감독관이 응시 영상을 분석해 구매자에게 상세 보고서를 제공하는 100% 자동화 절차를 갖췄다. 

<이미지출처: 에딘트>

에딘트는 삼성전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Lab을 통해 창업한 AI 솔루션 기반의 스타트업이다. 인간의 행동과 인과관계를 분석하는 AI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시험 관리 감독 솔루션, 공간 분석 솔루션 등을 개발해왔다. 에딘트의 솔루션은 이미 국내 15개 대학의 온라인 공유대학 정규 과정 시험과 각종 대기업 실무에 활용됨으로써 실효성과 안정성이 입증됐다. 에딘트는 CES 혁신상, iF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어워드는 물론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KAIST 창업어워드 등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에딘트 원동일 대표는 “프록토매틱을 통해 지리적 제약을 벗어난 신뢰성 높은 온라인 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대세가 될 온라인 학습과 교육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싶다”고 말했다.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기자 kodec@devtimes.co.kr
작성 2025.11.12 20:07 수정 2025.11.12 20: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IT개발자협동조합 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