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고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청소년 꿈·길 찾기 오리엔티어링 대회’ 개최

대구 수성구 고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홍익표)는 지난 8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 일대에서 청소년팀(중고등학생), 가족팀(초등학생 가족), 추진위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꿈·길 찾기 오리엔티어링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과 만족도에 힘입어 다시 기획됐다.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특히 대구광역시 오리엔티어링연맹의 후원과 전문 운영 지원을 통해 참가자들이 체계적이고 흥미롭게 오리엔티어링을 체험할 수 있었다.

 

오리엔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을 활용해 목적지를 찾아가는 세계적인 스포츠로, 탐색과 판단을 통해 목표를 완수하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력, 판단력, 집중력, 성취감,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이다. 내년에는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소개될 예정으로 교육적 의미 또한 크다.

 

홍익표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함께 성장할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일에는 청소년 마을운영단 성장하는 뿌리단원들과 추진위원들이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직접 재배·수확한 농작물로 간식을 만들고, 소방의 날(11.9.)을 맞아 고산119안전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나눔 활동도 펼쳤다.

작성 2025.11.12 15:29 수정 2025.11.12 15: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신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