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 위치한 에꼴드스킨앤바디의 김형량 원장이 한국 미용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10월 22일 경남 김해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권위 있는 ‘2025 국제미용인대상 / JIBC 미용기능대회’에서 김 원장은 영예로운 ‘국제마스터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자아연국제산업개발협회와 자아연토탈미용협동조합이 주최한 이 행사는 국내외 미용인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을 겨루고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미용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에꼴드스킨앤바디 김형량 원장은 그 독보적인 전문성과 리더십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과 더불어 김형량 원장은 JIBC 미용대회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김 원장의 기술력이 국내외 미용 인재들의 기량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특히 명장동피부관리와 동래 윤곽관리 등 얼굴 및 바디 관리 전문성을 자랑하는 에꼴드스킨앤바디에게 이번 수상은 프리미엄 관리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동래피부관리를 찾는 고객들은 원장의 기술력과 전문성이 최고 권위 기관으로부터 공인받았다는 확신 아래, 보다 안심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5 국제미용대상 시상위원회와 국제미용교수협의회가 주관하고, 인제대학교 미래교육원, 소상공인연합회 김해지부, 경남매일신문 등 학계와 산업계가 공동으로 후원하여 그 공신력을 더했다.
김형량 원장은 “국제적인 무대에서 뜻깊은 상을 받고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매우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김 원장은 “에꼴드스킨앤바디는 단순한 피부 관리를 넘어, 고객 한 분 한 분의 문제에 집중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 미용 산업의 발전과 후배 양성에 힘쓰는 것은 물론, 동래피부관리를 대표하는 전문가로서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효과와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지식 습득 및 적용을 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이번 쾌거를 통해 에꼴드스킨앤바디는 동래구 지역을 넘어 한국 미용 산업의 전문성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