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합동 워크숍 성료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22명 참여, 정책 제안 토론 및 현장 체험 학습

[부여=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지난 7()부터 8()까지 12일간 합동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워크숍에는 아동과 청소년이 지역의 주요 정책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참여위원들은 정책 제안의 필요성과 절차를 이해하기 위한 교육을 받고, 조별 토론을 통해 아동·청소년 관점에서 해결해야 할 지역 현안을 발굴했다. 특히 청소년 안전 및 교통편의 개선 등의 다양한 의제를 자유롭게 논의하였고, ‘부여-규암 학생 셔틀버스 운영제안 등 실현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였다.

 

이어 전주 한옥마을 현장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전통문화 탐방과 미션 활동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경험을 쌓아, 리더십·팀워크 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아동과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기반으로 제안된 의견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5.11.11 16:41 수정 2025.11.11 16: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