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타임즈 / 김지연기자 ]
▲ 이기원 구리시족구협회장 (사진 = 고기환)
구리시족구협회(회장 이기원)는 지난 11월 9일 구리왕숙체육공원 족구전용구장에서 ‘제14회 협회장기 족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섰다.
이번 대회는 구리시족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구리시 및 구리시체육회가 후원했으며, 일반부·관내부·장년부·여성부 등 총 35개 팀이 참가해 예선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부문별 우승팀을 가렸다. 약 500여 명의 선수단과 시민들이 함께하며 족구를 통한 화합과 건강한 여가문화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개회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대신 박석윤 보좌관, 김성태 부의장, 권봉수·양경애·김용현 시의원, 오양현 경기도족구협회장과 이사, 이한윤 구리시체육회 부회장, 이영열 족구협회 고문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과 체육회 관계자, 족구 동호인들이 참석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기원 회장은 개회사에서 “족구는 협동심과 건강을 함께 키우는 대표적인 생활체육 종목”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백경현구리시장과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사진 = 고기환)
경기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일반부: 우승 ‘하늘’, 준우승 ‘현대’, 3위 ‘인창백호’
- 관내부: 우승 ‘구발위C’, 준우승 ‘성심화목A’, 공동 3위 ‘하늘’·‘성신화목B’
- 장년부: 우승 ‘인창백호A’, 준우승 ‘현대A’, 공동 3위 ‘현대C’·‘더원’
- 여성부: 우승 ‘산들애A’, 준우승 ‘구리시청A’, 3위 ‘산들애B’
▲ 종합우승팀 남성부(현대) / 여성부(산들애) (사진 = 고기환)
종합우승은 남성부 ‘현대’, 여성부 ‘산들애’가 각각 차지했으며, 입장상은 ‘시청’, 응원상은 ‘구발위’, 봉사상은 ‘소나무’가 수상했다.
이기원 협회장은 “모든 참가자들이 승패를 떠나 족구를 통해 우정과 건강을 나눈 뜻깊은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구리시 족구의 발전과 시민 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시족구협회는 현재 지역 내 15여 개 동호회를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족구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